Life with Dreamfullady :: 운전면허 필기시험 보기 [인천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필기시험 보기 [인천 운전면허시험장]

본문 바로가기
꿈많은 그녀의 소소한 정보/소소한 정보들[Useful information]

운전면허 필기시험 보기 [인천 운전면허시험장]

by DreamfulLady 2020. 6. 30.
반응형

운전면허 필기시험 보기 

[인천 운전면허시험장]




이제 와 새삼스레 도전하게 된 운전면허 시험.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살았던 지난날들... 

하지만 더는 미룰 수 없고, 미루기 싫고, 마침 시간도 많은 요즘 용기를 내어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길치, 박치, 기계치로써... 과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고, 아직 기능 시험과 도로주행이 남아있는 시점 ^^;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본 이야기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혼자서 합격할 용기는 없어 학원을 알아보다가 동생들도 이미 이곳에서 면허를 딴 적이 있어 고민 없이 오렌지 운전면허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어느 학원에나 셔틀은 다들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오렌지 운전면허 학원에도~ 셔틀이 있어서 편하게 움직일 수 있었어요.


저는 2종 보통을 도전했습니다.

트럭을 운전할 일이 딱히 없을 것 같다는 확신에서였죠. 사실 2종만 따도 9인승까지 웬만한 차는 다 운전할 수 있다고 들어서 고민 없이 선택했습니다. 2종도 덜덜 떨리는데 1종은 자신이 없기도 했고요.



우선 학원에 가서 등록을 하니... 


첫 번째로 안전교육 3시간을 이수해야 했어요. 

안전교육을 이수 후 개별적으로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서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와야 합니다. 하여 저도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 홀로 다녀왔지요~

저는 버스를 타고 갔는데, 35번 버스가 면허시험장 정류장에서 내려주어 나름 쉽게 찾아갔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금방입니다. 두근두근~



면허 시험장 입구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사진을 미처 준비 못 하신 분들께는 유용할 듯


*운전면허 시험 시 여권 사진 규격의 사진 3장(2장은 필기시험장에서 접수 때, 1장은 학원에 제출하여 면허증 발급 용) 필요. (운전 면허용 여권사진 규격 : 3.5 x 4.5cm)



내부로 들어가니 1층은 이런 분위기~ 사람이 생각보다 많네요.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서도 기능 시험과 도로 주행 교육 등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편하다는 이유로, 또 혼자는 어려우니 저는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가끔 학원 안다니고 면허 따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1) 저의 목적은 필기시험 (안전 교육(이 건물에서 가능)을 이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안전 교육과 신체검사를 모두 받은 후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전날 학원에서 이미 안전교육 3시간을 이수하였기에 신체검사만 받고 응시) 


필기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먼저 신체검사(시력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양쪽이 0.5이상이어야 합격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체검사(6,000원 현장 지불)는 따로 번호표를 뽑지 않고 줄을 서서 입장했습니다.

(응시원서는 미리 작성하시고, 신분증을 준비하세요~)


이 날 안경을 쓰고 시력 체크를 했는데 너무 낮게 나왔어요.

사실 안에 분위기가 너무 바빠서 대충 0.5이상 보이면 통과~ 해주는 세상 바쁜 분위기. 뭐 대답을 제대로 할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 빨리빨리 말하고 나와줘야 함.


(사진을 찍기도 하더라고요. 사진 없는 사람을 위한 서비스인 듯 / 비용 발생)




2) 신체검사(시력검사)에서 합격을 받으시면, 번호표를 뽑으시고 대기했다가 해당 번호가 울리면 가서 접수를 합니다. 필기시험 접수비 만 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체검사 합격 도장 받은 응시원서와 신분증 필요)

(저는 신체검사 먼저 받고 오는 줄 모르고 번호표를 뽑았다가, 다시 신체 검사 받고와서 새로 뽑아서 사진 두 장의 번호표 번호가 다릅니다.)





3) 접수를 하니 3층으로 올라가 필기시험을 보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올라가는 길에 보니 시뮬레이카 체험장에서 어느 분이 연습 중이시네요. ^^ 뭔가 뒷모습이 귀여움.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니 학과 시험장과 안전교육장이 보입니다. 저는 학과시험장으로 다가갔지요.


번호표를 뽑지 않고 안으로 들어가면 접수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접수한 순서대로 지정받은 해당 번호 컴퓨터에 앉아 발급받은 수험 번호를 화면에 입력한 뒤 시험을 보시면 됩니다. 

(40분 동안 40문제를 다 풀고, 시험 종료 버튼을 누르면 시험이 종료되며, 합격 및 불합격 여부와 점수가 바로 화면에 뜹니다.)



*소감: 진심으로 떨리는 순간~

전날 벼락치기로 운전면허시험 어플을 다운 받아 연습 문제들을 풀어보고 왔어요.

막상 풀어보니 상식적인 것들도 많았지만, 저처럼 차에 대해 아예 모르는 분들은 연습 문제 정도는 풀고 오셔야 합니다.

1종은 7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저는 2종 보통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기분 좋은 집에 가는 길~ 91점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했어요~ ^^

눈누~~ 사실 떨어질까 봐 내심 조마조마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지 않은 문제들을 만났습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장내 기능 연습장



짜안~~ 합격 도장 꾸욱!!!

이제 한고비 넘겼네요. 기능 시험과 도로주행도 잘 해낼 수 있게 기도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