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Dreamfullady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본문 바로가기
꿈많은 그녀의 소소한 정보/소소한 정보들[Useful information]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by DreamfulLady 2020. 7. 16.
반응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재취업이나 이직 시 요구되는 서류 중(보통 경력직에 요구됨)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라는 것이 있어요.


4대 보험이 가입된 직장에서 근무했다면 건강보험 자격이 보통 입사일 기준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경력증명서를 제출하기도 했지만 이젠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 개인 민원 부분의 [자격] 부분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





2.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로그인 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어렸을 때 부모님 밑으로 가입되었던 것까지 싹 다 조회가 되네요. 

저는 첫 직장 때부터 가장 최근까지의 자료를 선택했습니다. 




조회 및 선택 후 프린트 발급하거나 팩스 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프린트 발급을 선택하여 발급했습니다. 

스캔본이 필요하여 프린트 후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했어요.


짧은 포스팅이나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