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Dreamfullady :: [태안, 안면도 현지인 추천 맛집] 선아 민박(토종닭, 옻닭) [태안, 안면도 현지인 추천 맛집] 선아 민박(토종닭, 옻닭)

본문 바로가기
꿈많은 그녀의 일상/통통해지는 일상[Food]

[태안, 안면도 현지인 추천 맛집] 선아 민박(토종닭, 옻닭)

by DreamfulLady 2021. 12. 14.
반응형

충남 태안군 안면도에는 선아 민박이라는 토종닭 집이 있어요.

안면도에 놀러 온 여행객들은 대부분 해산물 (제철 꽃게나 게국지, 대하구이 등등) 위주의 맛집을 많이 검색해 보실 텐데요, 현지인들이 맛있다고 하는 토종 닭집에 다녀와보니 맛집으로 추천 포스팅을 하지 않을 수 없네요. ^^

 

입구부터 맛집 포스^^

 

선아 민박 내부입니다.

 

정감 가는 내부. 외할머니 집에 놀러 와서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옻닭 한 마리와 토종닭 한 마리를 주문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는 요리다 보니 미리 전화로 주문해두고 방문했어요. ^^

 

사진이 좀 흔들렸는데요, 혹시 옻닭이 처음이신 분들은 드시기 전 알약 한알 필수 ^^

 

선아네 민박 옻닭 상차림

상차림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뒤 이어 옻닭과 토종닭이 각각 나왔습니다. 

 

선아네 민박 옻닭

위의 사진이 옻닭입니다.

옻닭은 노폐물 배출과 각종 통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보양식인데요, 옻은 옻나무에서 나는 진을 말하며 각종 약재로 쓰이고 있으나 알레르기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

 

선아네 민박 토종닭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따뜻한 음식이 최고인듯해요. 

 

선아네 민박 메뉴판

 

부추를 팍팍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열을 내며 닭을 다 먹고 나면 죽이 나옵니다. 이 죽이 정말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옻닭에 나오는 죽보단 토종닭에 나오는 죽이 더 취향에 맞았습니다. ^^

 

위의 사진처럼 옻닭 죽은 국물에 저 밥을 넣어 끓여먹는 방식이었어요.

 

토종닭 죽은 냄비에 따로 만들어다 주셨는데, 고소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아래 사진)

 

토종닭에 나오는 죽

이렇게 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한 번쯤 가볼 만한 맛집이라고 생각해요. 안면도 읍내 쪽에서 거리도 가깝습니다. 

 

지도상에는 안면도 선아네 토종닭이라고 나오네요^^

 

*얼마 전(2021년 12월)에 다시 가보니 원래 예전에 있던 자리에 새로 건물을 지어 다시 옮겼데요. ^^

아래 사진이 원래 선아 민박이 있던 자리고, 제 포스팅에 있는 장소는 임시로 사용한 곳이었다네요;

위에 카페까지 있는 멋지고 큰 건물로 지으셨네요. 대단합니다. 

맛은 여전히 최고였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