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Dreamfullady :: [인천 중앙시장/한복거리] [인천 중앙시장/한복거리]

본문 바로가기
꿈많은 그녀의 여행/국내여행[Local trip]

[인천 중앙시장/한복거리]

by DreamfulLady 2018. 8. 1.
반응형

[인천 중앙시장/한복거리]

 

 

혼수 및 예단 시장으로 유명한 인천 동구 '중앙시장 한복거리'.

며칠 전 지나가다가 그냥 소개할 겸 사진 몇 장 찍어왔어요~

저녁 먹으러 가는 길이었는데 추억도 돋고 해서 이 길로 한 번 가보았죠.

'중앙시장 전통혼수거리'는 동인천역 북광장쪽으로 나오면 있습니다.

 

 

중앙시장 안에는 한복거리 뿐 아니라 일명 양키시장이라고 불리던 시장도

연결되어 있어요~ 고등학생 때 구경하러 종종 가보았었죠. 그 때는 그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고 그냥 남들이 그렇게 부르니까 따라 불렀던 것 같아요.

요즘 동인천역 근처는 예전과 같은 명성은 없지만 추억은 정말 많은 곳입니다.

 

 

저녁 시간대라서 그런지 문 닫은 곳들도 보이고 이렇게 각종 잡화 및 의류도 팔고 있네요. 하지만 대부분 한복과 이불 같은 혼수 준비용품들이 주를 이룹니다. 큰길로 나가면 근처에 그릇 도매상가도 줄지어 있는 동네~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참 동인천에는 '**골목'이 많은 것 같아요.

 

 

요즘은 대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언제부턴가 한복집들이 대여까지 전문적으로 하고 있네요.

맨 밑의 사진은 '공주주단'. 제가 뭐라고 홍보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는 분이 하시는 곳이에요. 그날 인사도 못하고 바쁘게 지나가서 멀리서 사진만 찍어뒀습니다. ^^;; 심지어 가게 뒷 모습만요. 뒤쪽 골목으로 지나갔거든요;;

사장님이신 어머님이 넘나 친절하고 좋으신 분이니 한복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가보세요~~ 대여도 한다고 했던 것 같아요. 간판 보니 대여도 합니다. 

 

<중앙시장 '공주주단'/ 전화:773-3559>

 

소개가 이상하게 홍보처럼 끝났지만 제가 뭐 얻는 것은 없습니다. 그날 인사 못 드리고 지나가서 괜히 죄송해서 언급해 보았어요.

이 참에 이 동네 많은 골목골목 들을 하나하나 둘러보는 계획을 세워봐야겠어요. 얼핏 영화 세트장처럼 낡은 듯해도 나름의 운치가 있는 이 동네를 저는 좋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