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Dreamfullady ::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 에드센스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 에드센스 광고 넣기]

본문 바로가기
꿈많은 그녀의 소소한 정보/소소하게 키워보는 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 에드센스 광고 넣기]

by DreamfulLady 2020. 5. 15.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 에드센스 광고 넣기]

-에드센스 광고 넣기 모바일-






티스토리 블로그로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건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 당시 블로그라는 것을 처음 시작했던 저는 초심자의 마인드로 나름 열심히 했었고, 에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한 번에 잘되지 않았고 (두 번 만에 되었음) 두 번째 승인 신청을 했을 때 승인이 나기까지 한 달 이상이 걸렸던지라... 

(참, 제가 가입했을 때만 해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서 가입해야 했는데 이젠 그렇지 않다고 하니 여러분도 소소하게 시작해보세요~)

그 사이 흥미가 떨어져 내려놓았던 블로그를 최근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지요.

다시 시간이 좀 많아졌거든요. ^^; 

그런데 에드센스 광고를 PC에만 넣어놨더라고요. 제가 그랬네요;;

그래서 모바일에도 광고를 넣으려는데 오랜만이라 엄청 헤맸습니다. 틀이 약간 바뀐 것도 같고...

여기저기 찾아보며 드디어 모바일에도 광고를 넣었습니다. 뿌듯 

이제 양질의 글만 많이 포스팅하면 언젠가는 제 블로그도 방문자 수가 넘쳐 나는 날이 오기는 오겠지요.



1. 우선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신 뒤 관리자 페이지로 가세요. -> 왼쪽 맨 아래 [플러그인]에 들어갑니다.



2. 플러그인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그림 메뉴들 중 [구글 에드센스(모바일)]에 들어갑니다.

   (저는 설정을 이미 해둬서 사용 중으로 나옵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광고형태는 본인이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많은 광고를 넣기 위해 위아래 모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두 개의 광고 코드가 필요합니다. 아래 공란에 각각의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광고 코드를 복사해 오는 방법: 당연히 에드센스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 말은 에드센스 승인이 난 후에 설정 가능하다는 말이기도 하죠. 

아래 그림의 빨간 동그라미 [에드센스 바로 가기]를 눌러 에스센스에 로그인해 주세요.)



4. 에드센스에 로그인하면, 개요->광고 단위 기준->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로 가주세요.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각각의 광고에 대한 설명은 에드센스에 나와있습니다.)



5. 우측 상단의 광고 크기를 보시면... 반응형&고정 두 가지가 나오는데요.

위에 3번 그림에서 보시면 광고 코드 붙여넣기 하는 칸에 광고 크기에 대한 제한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광고 크기 제한이 있으니 잘 확인해 주세요!!!

둘 중 '고정'을 누르면 광고 크기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정을 선택하고 상단 제한 크기인 320*50을 수기로 입력했습니다. 

(코드가 두 개 필요하면 광고 코드를 같은 방식으로 한 번 더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우선 상단에 넣을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중입니다.)

만들기를 눌러 광고 코드를 생성해 줍니다.




6. 광고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검은색 원안의 모든 광고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 줍니다.

( 빨간원의 코드 복사 글씨를 누르면 코드가 복사됩니다. 복사 후 완료를 누르세요.)



7. 약 1~2시간 후 모바일로 들어가 보니 이렇게 광고가 삽입되었습니다. 


살짝 헤맸으나 막상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보니 세상 뿌듯합니다. 

모바일이 아닌 PC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2번 순서에서 구글에드센스 PC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